2015년 3월 28일 토요일

사무엘상 18.01-31.13 악령을 이기는 힘





소개

명량의 주인공 이순신은 다음과 같은 말을 하였습니다.

지피지기 백전백승

곧 나를 알고 적을 알면 백 번 싸워도 다 이긴다.

우리의 가장 큰 적은 누구일까요?

바로 하나님을 대적했었고, 하나님께서 만드신 인간을 공격하는 사탄, 마귀, 귀신들입니다.

큰 용이 내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탄이라고도 하며 온 천하를 꾀는 자라 그가 땅으로 내쫓기니 그의 사자들도 그와 함께 내쫓기니라(요한계시록 12:9)

사탄, 곧 타락한 악령이 사울에게 들어갔을 때 어떻게 되었나요?

여호와의 영이 사울에게서 떠나고 여호와께서 부리시는 악령이 그를 번뇌하게 한지라(사무엘상 16장 14절)

오늘은 적을 아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성경 전체는 악령, 사탄, 마귀, 귀신들에 대해서 많은 부분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악령, 사탄, 마귀, 귀신들을 모두 나쁜 놈들이라고 표현하겠습니다.

우리가 이런 나쁜 놈들이 언제부터 나타났는지 알려면 성경의 가장 첫 번째 권을 보면 됩니다.

그렇다면 성경 66권 중에서 창세기 이전 이야기를 담고 있는 곳은 어디일까요?

요한계시록입니다.

요한계시록은 로마 제국 시대에 사도 요한이 하나님을 믿는다는 이유로 밧모섬에 갇혀있으면서 하나님께서 주시는 환상을 기록한 성경입니다.


첫 번째, 사탄은 언제부터 있었나요?

하나님께서 세상을 창조하실 때-다시 말해서 태초창조하시기 전-무슨 일이 있었는지 알면 사탄이 언제 나타났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 나라, 곧 천국에 하나님의 천사 중에 대장 루시퍼가 있었습니다.

어느 날, 루시퍼가 하나님보다 더 높아지기를 원했습니다.

루시퍼와 그의 부하들은 하나님을 이기기 위해 전쟁을 계획합니다.

그 다음 내용은 요한계시록 말씀에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하늘에 전쟁이 있으니 미가엘과 그의 사자들이 용과 더불어 싸울새 용과 그의 사자들도 싸우나 이기지 못하여 다시 하늘에서 그들이 있을 곳을 얻지 못한지라 큰 용이 내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탄이라고도 하며 온 천하를 꾀는 자라 그가 땅으로 내쫓기니 그의 사자들도 그와 함께 내쫓기니라 (요한계시록 12장 7절-9절)

이 말씀을 보면 세 가지 사건을 알 수가 있습니다.

첫 번째, 하늘에 전쟁이 있었는데, 미가엘과 그의 사자들(하나님의 천사들)이 나쁜 놈들과 싸웠다.

두 번째, 나쁜 놈들이 싸움에서 졌다.

세 번째, 나쁜 놈들이 천국에서 쫓겨났다.

하늘에서 쫓겨난 루시퍼와 그의 부하들이 곧 사탄, 마귀, 귀신들입니다.

쫓겨난 나쁜 놈들은 이 땅에 와서 하나님께서 만드신 창조물, 곧 우리들을 괴롭히는 것입니다.


두 번째, 악령의 직급과 역할은 무엇인가요?

나쁜 놈들도 직급이 있고, 그들의 직급을 사탄, 마귀, 귀신들로 나눌 수가 있습니다.

사탄은 타락한 영들, 곧 나쁜 놈들의 우두머리입니다.

그의 임무는 하나님께 반대하는 권세 있는 나라의 통치자로서 하나님께 대항합니다.

마귀는 유혹하는 자입니다.

그래서 그들의 임무는 우리들을 유혹하여 우리가 하나님께 영광을 드리지 못하도록 방해합니다.

마지막으로 귀신은 하나님 일에 반대하며 우리들의 소유물, 건강 등을 빼앗는 자입니다.

그들은 임무는 우리의 소유물과 육체를 괴롭히기 위해 눈을 멀게 하거나, 벙어리를 만들거나, 자살 등을 하게 만듭니다.

퀴즈 1) 우리가 예배를 잘 드리지 못하도록 하는 나쁜 놈들 중 하나는 누구일까요?

나쁜 놈들의 대장은 사탄, 우리를 유혹하는 것은 마귀, 그리고 우리의 것을 빼앗는 것은 귀신들입니다.


세 번째, 악령과 성령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나쁜 놈들의 임무는 무엇일까요?

나쁜 놈들은 천국에서 쫓겨났기 때문에 우리가 천국에 가는 것을 방해합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싫어하는 일들, 곧 육체의 일을 하도록 유혹합니다.

육체의 일은 분명하니 곧 음행과 더러운 것과 호색과 우상 숭배와 주술과 원수 맺는 것과 분쟁과 시기와 분냄과 당 짓는 것과 분열함과 이단과 투기와 술 취함과 방탕함과 또 그와 같은 것들이라 전에 너희에게 경계한 것 같이 경계하노니 이런 일을 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것이요 (갈라디아서 5장 19절-21절)

성령의 임무는 무엇일까요?

하나님께서 좋아하시는 일들을, 곧 성령의 열매를 맺도록 합니다.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니 이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갈라디아서 5장 22절-23절)


네 번째, 우리가 어떻게 악령을 이길 수 있을까요?

나쁜 놈들을 이길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말씀을 기본으로 항상 성령 충만하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 말씀처럼 행동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 예수의 사람들은 육체와 함께 그 정욕과 탐심을 십자가에 못 박았느니라 (갈라디아서 5장 24절)

육체의 일들에 대해서 다시 읽어보겠습니다.

육체의 일은 분명하니 곧 음행과 더러운 것과 호색과 우상 숭배와 주술과 원수 맺는 것과 분쟁과 시기와 분냄과 당 짓는 것과 분열함과 이단과 투기와 술 취함과 방탕함과 또 그와 같은 것들이라 전에 너희에게 경계한 것 같이 경계하노니 이런 일을 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것이요 (갈라디아서 5장 19절-21절)


기도하기

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 것 중 하나는 기도입니다. 같이 기도해 보겠습니다.

나쁜 놈들을 이기기 위해 육체의 일들을 십자가에 못 박아야 합니다. 하나님 내가 육체의 일들을 십자가에 못 박겠습니다.

우리 나라를 다스리는 대통령과 정치인들이 성령 충만하게 나라를 다스릴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내 주위에 믿지 않는 내 가족과 내 친구들이 하나님을 믿고 성령 충만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전체 기도

언제나 나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 감사합니다 / 내가 하나님께서 싫어하시는 육체의 일들을 / 십자가에 못 박겠습니다 / 나쁜 놈들에게 유혹되지 않고 / 날마다 성령 충만하게 살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 아멘


적용하기

나쁜 놈들은 누구이며 언제부터 생겼나요?

악령(나쁜 놈)과 성령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악령을 이길 수 있는 힘은 어디에 있나요?

참고문헌

http://holyspiritlife.com/satan.ht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