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14일 토요일

사무엘상 02.01-02.36 축복받는 가정과 저주받는 가정




제목 소개

오늘의 제목은 축복받는 가정과 저주받는 가정 보겠습니다.

축복과 저주 중에서 하나를 선택한다면 어떤 것을 선택하겠습니까?

그렇다면 왜 축복을 선택했나요?

축복이라는 말은 하나님께서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에게 처음으로 말씀하신 것입니다.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얻을 것이라 하신지라(창세기 12장 3절)

읽은 말씀처럼 축복이 더 좋은 이유는 축복에는 하나님의 복이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의 본문은 두 가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바로 한나의 가정과 엘리의 가정입니다.

오늘의 말씀을 통해 우리 가정은 축복받는 집인가 아니면 저주받는 집인가 돌아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가정이 축복받지 못한 가정이라면 축복받는 가정이 되기 위한 우리의 행동이 무엇인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주 말씀

저번 주 말씀에 등장한 두 사람은 무엇인가요?

한나와 사무엘입니다.

말씀의 요점은 하나님께서 임신을 못하는 한나의 기도를 들으시고, 사무엘을 낳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한나의 기도

이러한 한나는 하나님께 감사의 기도를 드립니다.

한나가 기도하여 이르되 내 마음이 여호와로 말미암아 즐거워하며 내 뿔이 여호와로 말미암아 높아졌으며 내 입이 내 원수들을 향하여 크게 열렸으니 이는 내가 주의 구원으로 말미암아 기뻐함이니이다(사무엘상 2장 1절)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통해 이루어진 한나의 가정은 축복받는 가정일까요, 아니면 저주받는 가정일까요?

하나님께 감사의 기도를 드린 한나의 가정은 축복을 받았습니다.


엘리의 가정

그렇다면 엘리의 가정은 어떨까요?

엘리의 가정을 알기 전에 엘리가 어떤 사람인지 함께 보겠습니다.

이스라엘의 대제사장입니다.

그 당시 대제사장은 사사기에서 봤었던 사사와 같습니다.

배경이 좋은 엘리의 가정은 하나님께 주신 벌을 받습니다.

그 이유는 엘리의 두 아들들 때문입니다.

엘리의 아들들은 행실이 나빠 여호와를 알지 못하더라(사무엘상 2장 12절)

그들은 주님을 무시했습니다.(12절)

제사장이 백성에게 지켜야 하는 규정을 무시했습니다.(13절) 곧, 제사의 드릴 고기를 하나님께 드리기 전에 맛을 보았습니다.(14절)

하나님께 드릴 고기를 억지로 뺏었습니다.(15절)

이 소년들의 죄가 여호와 앞에 심히 큼은 그들이 여호와의 제사를 멸시함이었더라(사무엘상 2장 17절)


한나의 가정

한나는 하나님께 드린 약속대로 사무엘을 하나님께 드렸습니다.

이러한 사무엘은 나이가 어린데도 불구하고 주님을 잘 섬겼습니다.(18절)

여호와께서 한나를 돌보시사 그로 하여금 임신하여 세 아들과 두 딸을 낳게 하셨고 아이 사무엘은 여호와 앞에서 자라니라(사무엘상 2장 21절)

두 가정의 최후



엘리의 가정

두 아들들의 죄는 더 강도가 강해집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에게 욕을 먹습니다.(22절)

사람이 사람에게 범죄하면 하나님이 심판하시려니와 만일 사람이 여호와께 범죄하면 누가 그를 위하여 간구하겠느냐 하되 그들이 자기 아버지의 말을 듣지 아니하였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그들을 죽이기로 뜻하셨음이더라(사무엘상 2장 25절)

한나의 가정

아이 사무엘이 점점 자라매 여호와와 사람들에게 은총을 더욱 받더라(사무엘상 2장 26절)


결론

우리가 축복받는 가정이 되기 위해 중요한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님께 온 마음으로 다해 기도를 드려야 한다.

예배를 잘 드려야 한다.


기도하기

개별 기도

우리 가정이 축복받는 가정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주위에 하나님의 축복을 받지 못하고 있는 나의 가족, 친구들을 위해서 기도합시다.

인도네시아에서 선교하고 있는 나래선생님이 몸과 영혼이 건강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전체 기도

언제나 나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 감사합니다 / 나의 집이 / 하나님께 기도 드리고 / 예배를 잘 드리면서 / 하나님의 축복이 / 가득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 아멘


적용하기

나의 가정은 축복받는 가정인가요?

나의 가정이 축복받는 가정이 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