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14일 토요일

사무엘상 01.01-01.20 응답받은 한나의 기도




제목 소개
오늘 이 시간에 우리가 듣고 배울 하나님의 말씀은 기도에 대해서 보겠습니다.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응답받은 한나의 기도에 대해서 보겠습니다.

그렇다면 “한나”는 누구일까요?


한나의 소개
한나는 엘가나의 아내입니다.

엘가나는 좋은 남편이고, 좋은 가문의 사람입니다.(삼상 1:1)

“매년마다 제사를 드렸다(삼상 1:2)”고 하는 것을 보아 그는 신앙이 깊은 사람입니다.

재물의 분깃을 “한나에게는 갑절을 주니 이는 그를 사랑함이라(삼상 1:5)“고 하는 것을 보아 그는 한나를 지극히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한나는 좋은 남편과 만나 결혼을 하고 행복하게 살았음에도 불구하고, 한나의 인생에서는 한 문제가 있었습니다.


문제와 해결
한나의 문제를 알기 전에 “문제”라는 뜻은 무엇일까요?

답을 요구하는 물음입니다.

시험을 볼 때 문제와 해결 방법

우리가 시험을 볼 때 문제의 답을 찾기 위한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 문제의 답을 찾기 위한 좋은 방법입니다.

인생의 문제와 해결 방법

우리의 살아가면서 문제가 있을 때 그 문제를 찾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자신의 문제를 위해 하나님께 기도하는 것입니다.

기도는 우리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우리는 자신의 문제를 알고 하나님께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훌륭한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한나의 문제와 해결 방법
한나의 인생의 문제는 하나님께서 한나에게 임신하지 못하게 하셨습니다(삼상 1:6).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의 아내 사라는 하나님의 부르심 이후 25년 동안 임신하지 못했습니다.

또한 이삭은 리브가와 결혼하고 20년 동안 임신하지 못했습니다.

하나님은 임신을 막으시기도 하지만, 귀한 생명을 주시기도 합니다.

한나는 자신의 문제의 해결을 위해 하나님께 기도했습니다.

한나가 마음이 괴로워서 여호와께 기도하고 통곡하며(삼상 1:10)

응답받는 기도
한나가 자신의 문제에 대하여 하나님께 간절한 마음으로 기도하였을 때 하나님께서 한나의 문제를 들어주셨다.

그들이 아침에 일찍이 일어나 여호와 앞에 경배하고 돌아가 라마의 자기 집에 이르니라 ... 여호와께서 그를 생각하신지라 한나가 임신하고 때가 이르매 아들을 낳아 사무엘이라 이름하였으니 이는 내가 여호와께 그를 구하였다 함이더라(삼상 1:19-20)

한나가 낳은 사무엘이 어떤 사람입니까?

그는 이스라엘의 초대 왕 사울과 두 번째 왕 다윗에게 기름을 부어 세운 사람입니다.

한 사람의 기도가 하나님께 간절한 마음으로 기도하였을 때 한 나라가 바뀌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결론

우리의 문제의 해결을 위해 하나님께 기도하면서 해결하자.

나의 기도가 내 가족, 내 친구, 그리고 우리 지역, 우리 나라를 바꾸는 힘이 된다.

기도 응답 예시

마지막으로, 선생님이 얼마 전에 들었던 말씀 하나를 소개하고 마치겠습니다.

선생님이 아는 유명한 목사님이 있는데 그 목사님의 아버님이 예수님을 믿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그 목사님이 아버님을 위해 몇 년 기도했는지 아세요?

33년을 기도했다고 합니다.

기도는 일시적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되어야 합니다.

기도하기
개별 기도

내 가족 아니면 내 친구 중에 예수님을 믿지 않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을 위해서 기도합시다.

그리고 모든 문제를 하나님께 기도하면서 맡기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전체 기도

언제나 나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 감사합니다 / 한나의 기도처럼 / 하나님께 간절한 마음으로 기도하면서 / 나의 모든 문제가 / 하나님의 계획하심을 통해 / 해결되게 도와주세요 /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 아멘

적용하기

한나의 문제는 무엇이었나요?

한나는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였나요?

간절한 마음으로 하나님께 기도하는 모습은 어떤 모습일까요?

나는 오늘 간절한 마음으로 기도했던 순간은 언제였나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